게임기 : 플레이 스테이션 2 (PS2)
장르 : 논스톱 드라마틱 RPG
발매일 : 2001년 7월 26일
발매원 : 아틀러스 / アトラス (개발원 : 캐리어소프트 / キャリアソフト)
GROW LANSER II -The sense of justice-
프롤로그
카마인(그로우랜서 1 주인공)이 세상을 구한 지 1년. 번슈타인 왕국에 사는 소년 웨인(그로우랜서 2 주인공)은 임페리얼 나이트를 목표로 장교에 임관해 밤낮으로 특훈에 몰두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사관학교 동기이자 지금은 정치인이 된 슈나이더로부터 한 가지 임무를 의뢰받는다. 동료인 한스와 샤를로네와 함께 수행한 임무는 웨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게 되는데.
시나리오 분기
정규 루트
웨인이 반란을 일으키지 않거나, 반란을 일으키기 위해 필요한 이벤트를 수행하지 않았을 경우에 오게되는 루트이자 이번 작품의 핵심 루트라고 할 수 있다.
번슈타인 군인으로서 조국과 세계 평화를 위해 싸우게 되는 평범한 루트인데. 웨인이 임페리얼 나이트가 될 가능성이 있으며, 히로인이나 동료와의 고백 이벤트 및 개별 엔딩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루트이기도 하다.
파티원은 웨인, 한스, 샤를로네, 제노스, 리비에라, 카마인, 라이엘(워머), 아리에타(세레브) 등 8명.
용병국 루트
정규 시나리오 중반부에 분기. 볼프강에게 가담하여 용병국 건국에 힘을 보탠다. 번슈타인, 로란디아, 란자크를 적으로 돌린 결과, 많은 동료들과 적대하게 되는데. 웨인과 볼프강과의 출생의 비밀이 드러나면서 마지막에 또 다른 분기가 발생한다.
파티원은 웨인, 한스, 제노스, 패트릭, 아리에타(셀레브) 5명으로 구성.
세뇌 루트
정규 시나리오 후반부에 분기. 슈나이더의 사상에 동조하고, 언령의 가면을 이용한 세뇌 사회를 구축한다.
파티원은 웨인, 한스 2명.
세뇌 루트 2
세뇌 시나리오에서 분기. 한때 동의했던 슈나이더의 사상에 한스의 변모를 계기로 의문을 품은 웨인은 레지스탕스(저항) 행동을 전개하던 카마인 등 옛 동료들과 합류. 함께 슈나이더와 맞서게 된다.
파티 멤버는 웨인, 샤를로네, 제노스, 리비에라, 카마인, 라이엘(워머), 아리에타(세레브) 등 7명.
라이엘(워머)과 아리에타(셀럽)는 특정 소재지에 들르면 합류시킬 수도 있지만, 합류시키지 않고, 5명만으로 라스트 배틀에 돌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댓글
댓글 쓰기